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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살론 17 모바일 대출 가능한곳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운영자 최승희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햇살론 17 모바일 대출 가능한곳 <간단정리>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햇살론17을 취급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은 2020년 하반기 가능)
하지만 모바일 신청은 다음의 은행만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농협은행, 광주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모바일 신청이 가능해도 모든 사람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직장인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로 구분하여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바일로는 근로자만 신청할 수 있는 은행
-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모바일로 근로자와 사업자 모두 이용 가능한 은행
- 전북은행, 광주은행, 카카오뱅크
모든 사람이 신청할 수 있지만 신청 후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 은행
- 농협은행
햇살론17은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은행의 모바일 앱(어플)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은행 방문 신청 : 자영업자, 근로자 등 모두 가능
- 모바일 신청 :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직장인만 가능
그럼 신청을 했을 때 입금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심사기간, 승인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17 심사·승인기간
2가지 경우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반보증 : 모바일 앱에서 바로 신청 > 은행에서 국민행복기금으로 전문을 보내 자동으로 보증심사 진행 > 대출한도 및 금리가 확인되면 대출 계약 후 바로 대출금 지급
- 특례보증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한 후 특례보증 승인번호를 발급 받아 은행에 방문하거나 앱으로 신청하면 당일 즉시(바로) 대출금 지급 가능
정리하면 신청을 한 후 부결 사유에만 해당하지 않으면 당일 바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로 신청했을 때 예시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용대출 신청 시 햇살론17로 한도와 금리가 확인되는데,
신청을 완료하면 은행에서 국민행복기금으로 전문을 보내 자동으로 보증심사를 진행합니다.
보증심사는 즉시 진행되며, 바로 계약 후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특례보증으로 진행하고자 한다면
카카오뱅크에서 일반보증으로 햇살론17을 이용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대면심사를 통해 특레보증 승인번호를 발급 받고,
카카오뱅크 앱에서 승인번호를 입력한 후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햇살론17의 자격 조건으로 살펴본 기본적인 부결 사유
먼저 기본적인 자격 요건으로 살펴본 부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등급 1등급~5등급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연소득 4,500만원 초과하는 자
- 소득 대비 부채수준이 과도하게 높은 자
- 현재 연체 중인 자 (대출, 통신비, 신용카드 사용 대금, 세금 등)
-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 증빙이 어려운 자 (월급 현금 수령,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등)
- 건강보험 미가입 근로자
- 무등록 사업자
연소득은 직전 1년간 세전 소득입니다.
과거 연체 이력은 상관 없습니다.
현재 연체하고 있는 금액만 없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번째 항목인 소득 대비 부채 수준이 과도한 자가 참 애매한데,
이는 현재의 소득 대비 부채 상환 부담(DSR)이라는 용어로 심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1,000만원인데,
1년에 갚아야할 대출 원금과 이자가 500만원이라고 하면 DSR은 50%가 됩니다.
햇살론17은 이 DSR이 원리금 상환을 못할 정도라고 판단되면 승인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은행에서는 위의 부결 사유를 통해 심사를 하고 부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부결이 뜬다고 해서 100% 이용이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특례지원제도’라는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햇살론17 특례지원제도란? 부결 시 대출 받을 수 있는 방법
은행은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승인과 부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위 4개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무조건 부결을 띄우게 됩니다
하지만 특례지원제도를 이용하면 은행에서 부결난 사람도 햇살론17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만 가능한 거 같은데,
정확한 정보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콜센터 전화번호 1397)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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